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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오희창, 이민석, 박정서, 배충식, "성층희박연소 운전조건에서 분사압과 분사시기에 따른 분무유도식 직접분사 가솔린엔진의 연소특성 "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B권, vol.35 No.10, pp981-987, 2011. 10

오희창, 이민석, 박정서, 배충식, “성층희박연소 운전조건에서 분사압과 분사시기에 따른 분무유도식 직접분사 가솔린엔진의 연소특성 ”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B권, vol.35 No.10, pp981-987, 2011. 10

Abstract

단기통 직접분사 가솔린엔진의 성층연소 조건에서 연소실험을 수행하였다 각 분사압조건마다 실 .화가 발생하지 않는 성층연소가능 분사시기영역이 존재하였으며 이는 혼합기 형성과정의 분위기압에 따른 영향으로 판단하였다 연소효율은 분사시기를 지각할수록 증가하며 에서 최대값 . 32~28 CAD BTDC을 갖고 이후 감소하는 경향을 보였고 분사압이 높을수록 높은 연소효율이 나타났다 이러한 연소효율 의 경향은 와 다른 경향을 보였으며 그 이유는 높은 연소효율 조건에서 연소상이 진각되어 음의 IMEP 일이 증가하였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의 배출은 분사시기가 지각됨에 따라 증가하였으며 높은 분 . Smoke 위기 압에서 국부적으로 농후한 영역이 증가하였기 때문으로 생각된다 배출도 분사시기를 지각함 . NOx에 따라 감소하였으며 연소상의 지각으로 최대 연소실압력과 온도가 감소하였기 때문으로 생각된다.

Previous정용진, 장진영, 박정서, 배충식, 김득상 “분사기 형상 변경을 통한 저온 디젤 연소의 배기 배출물 저감,” 한국자동차공학회 논문집, vol. 19, No. 4, pp16-23, 2011. 7.
Next이진우, 배충식, “대형 디젤 엔진에서 JP-8 과 디젤 적용 시의 배기 배출물 특성에 대한 이해 “,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B권, vol.35 No.12 pp1375-1381, 2011.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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